수도요금 자동납부 신청, 전자영수증 발급 안내
수도요금 자동납부 신청, 전자영수증 발급 안내
서울시는 시민의 자동납부 신청 편의를 위해 서울시 지방세 인터넷 납부 시스템(etax.seoul.go.kr)을 통해 수도요금 자동납부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고 수도요금 납부 후 전자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2012년 11월부터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자동납부 신청방법 확대
- 신청방법 : 서울시 지방세납부시스템 (etax.seoul.go.kr)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인증 후 신청
▷ etax시스템 → 나의 ETAX → 자동이체 관리 → 자동이체 등록
※ 자동납부 신청방법(기시행)
▷ 전화 신청 : 다산콜센터(국번없이 120) 및 수도사업소
▷ 인터넷 신청 : 상수도 홈페이지, 금융결제원 및 각 은행 홈페이지
▷ 방문 신청 : 금융기관 및 수도사업소
○ 전자영수증 발급서비스
- 대 상 : 자동이체 납부자
※ 고지서 납부를 포함한 가상계좌, 인터넷 납부 등은 기 시행중임
- 시행시기 : 2012. 10월 납기분부터
- 방 법
▷ etax.seoul.go.kr에 접속 → 회원가입(또는 공인인증서 인증) →
납부(영수증) 확인 → 상하수도요금 확인 → 자동납부 영수증 출력
- 영수증 출력 가능시기 : 출금일로부터 3영업일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