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옥내누수진단 안내
집안에서 누수가 의심되면 이렇게 대처하세요
▶ 옥내누수원인 및 누수진단 안내
• 옥내누수 발생의 주요원인은 양변기내 고장, 옥내 배관 노후로 인한 배관 파열, 보일러, 세탁기와 수도꼭지 연결부분, 정수기 접합부분 등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 누수확인 및 탐지는 먼저 집 안의 수도꼭지를 모두 잠근 후 수도계량기
별침이 회전하면 옥내누수로 양변기 고장 등 간단한 경우 직접 가정에서
수리가 가능합니다.
• 가정용 수전에 대한 누수 여부를 알 수 없을 경우에는 국번없이 120번 또는 남부수도사업소로 02-3146-4400번 전화신고 하시면 무료로 옥내누수 진단을 해드립니다. (일반용, 공공용, 목탕용 수전은 제외)
※ 수도사업소에서 진행하는 누수진단은 서비스 차원에서 간단히 탐지할 수 있는 사항으로 전문적 탐지가 아닙니다. 따라서 수도사업소에서 누수지점 여부를 정확히 진단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전문누수탐지 업체를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오탐으로 인한 피해 보상은 불가함을 알려 드립니다.
▶ 요금 감면 안내
• 감면신청은 고지서 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수도사업소로 신청해야 합니다.
• 양변기 누수의 경우 감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3년 1월 1일부터)
• 지하 및 벽체 내 누수의 경우
- 상수도, 하수도, 물이용부담금은 누수량의 50% 감면됩니다.
- 자세한 문의는 남부수도사업소 전화번호 3146-4436~8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