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2017 동작구 장애인 한마음 대축제 개최

장애인복지과
(820-9811)
등록일
2017-06-08
조회수
321
자료제공일
2017-05-29
첨부파일

2017 동작구 장애인 한마음 대축제 개최

장애인 벽은 허물고, 축제는 즐긴다

- 내달 8, 동작구민회관서 37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개최

- 장애인과 비장애인 800여명이 함께 즐기는 어울림 문화축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한마음 대축제가 열린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오는 6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작구민회관(보라매공원 내)에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인 '2017 동작구 장애인 한마음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동작구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 서특모)가 주관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어울림 문화축제로서 장애인에게 자신감과 활력을,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 인식개선의 기회를 제공한다.

 

매년 4월 장애인의 날에 맞춰 기념행사를 개최했으나 올해는 대통령 선거로 인해 6월초에 개최하게 됐다. 이날 장애인과 가족, 주민 등 800여명이 참석해 1부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2부 장애인 한마음 대축제를 즐길 예정이다.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는 장애인복지를 위해 봉사한 유공구민과 모범 자활 장애인 10명에게 구청장 표창이 수여되며, 모범 장애인 학생 및 저소득장애가정 아동 등 10명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된다.

 

 

구 관계자는 올해는 장애인이 공연과 행사장 준비 등 많은 부분에 참여해 더 뜻깊은 축제가 될 것이라며, “특히 행사장 내부와 무대를 장식할 코사지와 풍선은 발달장애인들이 며칠간 정성을 들여 준비했으니, 기쁘게 감상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 1, 2부에 걸쳐 합창공연(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 합창단 어울누리)과 섹소폰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지역 문화예술단체인 용마예술단의 문화공연과 초청가수(하태춘, 라은주 등)의 공연도 축제를 더욱 흥겹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명재 사회복지과장은 "장애인 한마음 대축제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장애인들의 권리증진 및 인권향상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