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청년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 개최

사회적마을과
(820-9614)
등록일
2017-06-08
조회수
172
자료제공일
2017-05-16
첨부파일

우리는 세상을 바꾸는 창업에 도전한다!

동작구, 청년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 개최

- 숭실대에서 내달 1일까지 6회에 걸쳐 진행

-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도 제고, 창업 실무역량 강화한다

흔히 이익을 추구하는 조직을 기업이라고 한다. 그러나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나아지게 하는 기업도 있다. 바로 사회적기업이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지역경제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청년 사회적기업인 양성에 나섰다.

구는 그 일환으로 지난 15일부터 내달 1일까지 청년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개최한다고 밝혔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6시 반부터 숭실대학교에서 열리며, 학생 및 사회적기업 예비 창업가 3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6개 강좌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사회적경제의 전반적 이해와 사회적기업가 정신 소셜미션의 이해와 수립 사회적경제 조직의 설립과 지원제도 사업계획서 작성 및 실습 소셜벤처 창업가의 토크콘서트 등이다.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동작구협동경제지원단에서 창업 시 인큐베이팅을 지원하며, 숭실대학교 생활협동조합 이사장 명의로 수료증이 전달된다.

 

또한 숭실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선정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 어려운 취업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사회적 책임을 다 하려는 청년들을 응원한다, “앞으로도 창업지원과 동작구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