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2017. 대학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회적마을과
(820-9232)
등록일
2017-06-08
조회수
203
자료제공일
2017-04-30
첨부파일

동작구 주민은 누구나 대학에 간다?

2017. 대학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 내달 10일부터 11월까지 중앙대, 숭실대 등 관내 대학서 진행

- 인문학, 마음치유, 자격증 과정 등 12개 분야 운영


동작구가 주민 누구나 대학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관내 대학과 손을 잡았다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구민 400여명을 대상으로 중앙대학교와 숭실대학, 총신대학교, 고려직업전문학교 등에서 내달 10일부터 오는 11월까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보다 많은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하기 위해 심리적 안정과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강좌와 인문학 강좌, 자격증 과정을 함께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총 12개로 빛나는 그대 에너지스타, 삶에 깃든 인문학의 향기를 찾아서(중앙대) 커피바리스타 자격증과정(숭실대) 내면아이 치유프로그램, 책을 통해 나를 찾아가는 여행(총신대)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과정(고려직업전문학교) 등이다.

 

중앙대학교병원 교수 등 해당분야 교수진과 외부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하며, 재료비를 제외한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지난해 중앙대학교에서 창작사진 아카데미강좌를 수강한 김인숙(58, 주부)씨는 대학에서 전문적인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매우 신나는 일이라며, ”올해는 마음치유에 관한 강좌를 듣고 싶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해 수강생 만족도 조사 결과 약90%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고려직업전문학교 프로그램을 수강한 16명의 주민이 전산회계, 네일아트, 전기기능사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도 있었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 "우리구에는 우수한 대학이 많아 좋은 평생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앞으로도 관내 대학과 협력해 주민 누구나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작구 사회적마을과(02-820-9232)로 문의하면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