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밤길 안전 지켜주는 무지개색 등불 게시판 설치

대방동
820-2750
등록일
2017-01-26
조회수
895
자료제공일
2017-01-22
첨부파일

밤길 안전 지켜주는 무지개색 등불 게시판 설치

13(), 주민참여예산사업에 선정된 민·관 소통창구 함께 마을게시판 전격 설치

주민이 제안, 계획과 설치과정에도 대학생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완성

밤에는 자동 점등, 어두운 통행로 주민 안전 지켜주는 등불 역할까지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주민 소통창구이자 밤길 안전의 등불이 될 이색적인 마을게시판을 설치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3() 대방동주민센터 앞에 새롭게 설치된함께마을 게시판구와 주민이 공동으로 관리하는 주민참여형 소통 게시판이다.

 

행사나 정책 등 일반적인 구정 소식 뿐 아니라 주민들의 소소한 이야기와 작품, 홍보물 등 마을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주민들의 주도로 담길 예정이다. 대방동 이니셜(DAEBANG)로 구성된 7개의 게시판 중 2개가 주민참여게시판이다.



구는 주민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고 주변 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조형물을 만들기 위해 디자인에도 공을 들였다.

 

대학()생으로 구성된 설치미술팀 A.P.P 참여해 딱딱한 철재 사각형 모양에서 벗어난 LED 글자 게시판을 완성했으며,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어울린다는 의미를 담아 무지개색으로 장식했다.


특히 해가 지기 시작하면 LED가 자동으로 점등돼 주민들의 통행길 안전을 지켜주고 미관 개선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함효선(23,대방동)씨는버스를 기다릴 때 게시판을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밤길을 밝혀주니 안심도 되고, 어두워도 게시물이 잘 보여 좋은 거 같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마을 게시판은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됐으며, 주민들로 구성된 대방동 마을계획단이 구와 함께 완성했다.

 

윤소연 대방동장은·관이 계획부터 실행까지 힘을 모아 추진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게시판이 동을 상징하는 공공조형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