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가 꿈꾸는 아이들을 키웁니다.

교육정책과
820-9219
등록일
2017-01-19
조회수
856
자료제공일
2017-01-17
첨부파일

동작구가 꿈꾸는 아이들을 키웁니다.

3년 연속 혁신교육지구 선정으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문화 정착

23() 15시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주민설명회 개최

마을과 학교, 구청 등 참여주체 간 공감대 형성 및 협력체계 강화

 

동작구(구청장 이창우)23() 15시 구청 5층 대강당에서동작혁신교육지구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학부모, 교사, 마을단체, 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교육주체 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혁신교육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민··학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혁신교육사업은 틀에 박힌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마을이 학교가 되고 주민 모두가 선생님이 되어 아이들이 스스로 재능을 발견하고, 주도적으로 꿈을 찾을 수 있게 지원하는 새로운 교육모델이다.

 

동작구는 3년 연속 혁신교육지구로 선정돼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문화를 확고히 정착하게 되었다. 올해에는 마을-학교 연계사업 청소년 자치활동 ··학 거버넌스 활성화 특성화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국 최초로 청소년 조례에 청소년의 목소리를 담다.

 

구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관내학교를 직접 찾아가 앙케이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의견을 반영해 청소년 관련 조례를 만들었다.


올해에도 청소년들의 꿈과 상상력을 발휘해 구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자치활동사업을 지원한다.아무거나 프로젝트’*청소년 의회등이 대표적이다.

* 이들의 한하고 대한 꿈

 

마을 내 우수한 교육 컨텐츠를 학교에 반영하다.


구는 종합예술활동(뮤지컬, 연극, 영화) 지원 등 동작보물섬*에 등록된 마을교육 콘텐츠를 학교 정규교육과정 및 방과 후 활동에 연계 지원한다. 또한 마을 전체가 교육의 장이 되는삼동이 마을학교4곳으로 확대 운영해 동작구형 교육공동체 모델을 이어갈 예정이다.

* 마을교육 온라인지원 플랫폼

 

구에 따르면 올해부터 구 특성화사업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인진로야 놀자와 중·고등학교의 진로동아리를 지원하는피쳐링 공작소등 초··고별 맞춤형 진로직업 체험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미경 교육문화과장은주민설명회를 통해 3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할 것이라며아이들이 마을 속에서 함께 꿈꿀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동작구형 혁신교육을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