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소아과 원장, 보건소로 출근하다

건강증진과
820-9494
등록일
2017-01-19
조회수
680
자료제공일
2017-01-12
첨부파일

소아과 원장, 보건소로 출근하다

- 보건소에 소아과 원장 출신 전문의를 채용해 관내 12세미만 아동 건강관리 전담

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무료로 종합 관리 서비스 제공

 

영유아기는 평생 건강의 기틀을 마련하는 시기로 발달과정에 따른 적절한 접종과 검진 등 지속적인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관내 12세미만 아동들을 대상으로우리아이 건강관리의사사업을 실시한다.

 

구는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소아과 원장 출신 전문의를우리아이 건강관리의사로 채용했다.

 

보호자가 보건소에 대상아동을 등록하면 전문의가 과거병력과 진료내역,건강검진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맞춤형 건강관리 계획을 세워주며 성장과 발달에 관련된 상담도 해준다.

 

또한 아동들에게 발병율이 높은 아토피피부염, 천식,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을 관리하고 시기별 예방접종과 건강검진 등을 안내한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는 보라매 병원, 중앙대병원 등 관내 상급의료기관과 연계해준다. 서비스는 대상자별 1년 주기로 제공한다.

 

장주은(31,가명)씨는첫 아이라 접종 일정 챙기기도 힘들다. 경험이 많은 의사선생님이 꼼꼼히 봐주시니 믿고 맡길 수 있다. 우리아이에게 주치의가 생긴 것 같다고 만족을 표했다.

 

아동별로 맞춤형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18()부터 예약(820-9486)을 받는다.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선정하며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한다.

 

구는 보건소 외에도 지역의료기관*과 연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용은 구에서 지불한다.

* 대방동 송가정의학과의원(817-1655)


김형숙 건강관리과장은영유아기의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로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며더 많은 아동들이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민간의료기관과의 연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