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저소득층 자녀 “꿈” 지원 확대

사회적마을과
820-9232
등록일
2017-01-10
조회수
674
자료제공일
2017-01-10
첨부파일

동작구, 저소득층 자녀 지원 확대

- 저소득층 자녀 대상 학원 교육 기회 제공

참여 학원은 기부금 영수증 받고 세액공제 혜택까지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관내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학원 무료 수강 기회를 지원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2017년도학원교육 나눔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제적 사정에 의해 학원 교육의 길이 막힌 저소득층 자녀들이 지역 내 입시?보습?예능 학원에 등록하면, 수강료만큼 서울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기부금 영수증을 학원에 발행해 주는 사업이다.

 

지난해 총 33개 학원이 참여해 133명이 수혜를 받았으며, 올해는 377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신청을 받는다. 특히 올해는 예체능과목까지 기부금 영수증 발행이 확대 실시되어, 예체능 학원 참가신청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혜대상은 관내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차상위 계층 자녀이며 31일까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미술 학원 수강 수혜를 받은 김진아(16, 가명)양은 학원 수강료가 너무 비싸 상대적 박탈감을 많이 느꼈는데, 지금은 내 꿈을 펼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다며 만족했다.

 

또한 사업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학원은 초??고등학생 대상 관내 입시?보습?예능학원이면 가능하며, 20일까지 사회적마을과(820-9232)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거주지 및 수강희망과목, 학원특성 등을 감안해 학원과 학생을 연계할 계획이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 학원교육 나눔사업이 기회의 평등이 보장된 건전한 사회를 여는데 시작점이 될 사업이라며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업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