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2016년 교통분야 평가 싹쓸이!

교통행정과
820-9107
등록일
2017-01-04
조회수
577
자료제공일
2016-12-27
첨부파일

동작구, 2016년 교통분야 평가 싹쓸이!

서울시 교통수요관리 평가 최우수구 선정으로 2억원 시상금 확보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지수 평가 등 2016년 교통분야 모두 수상 쾌거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주민과 합심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서울시 교통수요관리 평가 최우수구에 선정됐다.

 

이로써 동작구는 2016년 교통평가 3개 분야에서 모두 수상하는 쾌거이뤘다.*

* 서울시 교통분야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평가(25개 자치구 1)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지수 평가(전국 227개 기초자치단체 중 1)

 

구는 그동안대중교통 이용의 날운영과 마을버스 서비스 개선 등 승용차 이용을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 시켜 친환경 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

 

마을버스 이용이 많은 주부들로 구성된 모니터단을 운영해 실질적인 점검과 즉각적인 보완을 실시했으며, 여성과 노약자 등 교통약자를 위한심야 안심하차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혼잡시설물 및 혼잡지역을 중점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모범운전자, 교통봉사대, 경찰 등으로 구성된민관 거버넌스를 운영했다.

 

민관 거버넌스는 자발적인 교통수요 관리의 방향을 제시하고, 협력체계를 통해 교통유발과다시설물을 집중 관리하는 한편, 상호감시와 우수사례 발굴 및 전파로 정책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그리고 친환경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통해 출·퇴근 혼잡지역 교통량 감소를 도모하고,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자전거 대여소를 운영하는 등 자전거 이용시설 인프라를 구축했다.

 

무단방치된 자전거를 수리해 저소득층 및 공공시설에 재생자전거를 보급하고 자원의 재활용 및 나눔문화 확산를 도모하기도 했다.

 

신동수 교통행정과장은교통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주민과 한마음으로 노력해온 결실이 맺어져 기쁘다앞으로도 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하고 살기 좋은 동작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이번 수상으로 2억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