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우리 건물은 지진에 안전해요!

치수과
820-9150
등록일
2017-01-04
조회수
562
자료제공일
2016-12-21
첨부파일

우리 건물은 지진에 안전해요!

- 흑석동주민센터 등 6개소 내진설계로 안전성 검증 받아

- 건물 출입구에 지진안전성 표시 명판 부착해 주민들에게 안내

- 유사시 긴급대피장소 및 이재민 수용시설로 활용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주민들에게 안전한 건축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지진발생시 건축물 이용자들의 안전 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공공건축물 지진 안전성 표시제를 실시한다.

 

구는 지난 11월 어린이집과 동 주민센터 등 관내 공공건축물의 내진성능 평가를 서울시에 의뢰했으며, 흑석동주민센터 등 총 6개소*의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 사당노인종합복지관, 사당경로당데이케어센터, 상도3동어린이집, 상도4동어린이집,

사당4동어린이집 등

 

올해 12월 말까지 해당 건축물에 지진안전성 표시제 명판을 부착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주민들은 안심하고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지진이나 재난 발생 시에는 긴급대피장소 및 이재민 수용시설 등으로도 사용된다.


박수현(33,사당)씨는부산 대피소의 절반 가까이가 내진설계가 되어 있지 않다는 얘기를 듣고 우리 동네 지진 안전도 걱정됐다이렇게 안전한 공공건물을 안내해주고 대피할 곳도 마련해주니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구는 내년부터는 지진계 설치, 공공건축물 내진 확보, 민간건축물 내진 인센티브 시행 등 지진방재종합대책을 추진해 지진으로부터 주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지진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황왕연 안전치수과장은대한민국은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다연이어 발생한 지진으로 불안해 할 주민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선제적 대응과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