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노량진 학원가에 일자리 카페 개원

경제정책과
02-820-9593
등록일
2016-12-08
조회수
859
자료제공일
2016-12-07
첨부파일

동작구, 노량진 학원가에 일자리 카페 개원

- 20, 노량진동 사랑밭 청년센터에서 일자리카페 오픈 취업특강 열어

- 취업정보, 스터디 공간 제공공시생?취준생의 취업 오아시스된다

 

 

동작구 노량진 학원가에 일자리 카페가 문을 연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오는 20, 노량진동 사랑밭 청년센터에서 일자리 카페 개원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창우 구청장과 센터장, 청년 40여명이 참석하며, 취업컨설팅 전문가 이민호 교수의 특강과 초대가수들의 공연도 열린다.

 

일자리 카페는 청년들이 많이 찾는 카페 등의 일부공간을 서울시와의 협약을 통해 취업지원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동작구에 처음으로 문을 연 일자리 카페는 노량진 학원가에 위치한 사랑밭 청년센터, NGO단체 함께하는 사랑밭에서 운영하는 노량진 수험생을 위한 스터디 공간이다.

 

구 관계자는 청년들을 위한 좋은 장소가 일자리 카페 조성으로 더 많은 수험생과 취업 준비생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는 전문 취업지원 공간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자리 카페 내에는 키오스크로 불리는 무인종합정보기기가 설치된다.

민간 취업포털과 취업지원기관에서 제공하는 채용정보, 취업전략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취업특강과 전문가와의 상담이 가능하며, 인터넷 사이트(스페이스 클라우드)를 통해 스터디룸 예약도 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이달 말부터 상도동 숭실대학교 내에도 일자리 카페를 설치?운영한다. 이달 중으로 숭실대학교 학생회관 내에 키오스크를 설치하며 향후 취업상담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민간부분과 힘을 모아 청년취업을 위한 공간을 조성해 가는데 의의가 크다, “일자리 카페가 청년들에게 취업 오아시스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