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공공자원 공유활성화 3년 연속 수상구 선정

행정자치과
820-9117
등록일
2016-12-07
조회수
693
자료제공일
2016-12-06
첨부파일

동작구, 공공자원 공유활성화 3년 연속 수상구 선정

- 주민과 직원이 한마음이 되어공유도시 동작으로 성장

- 신규 유휴 공간 발굴 및 다양하고 특색 있는 공유사업 추진으로 큰 점수 얻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2016년 자치구 공공자원 공유 활성화 공동협력사업 평가에서 3년 연속 수상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서울시는 주민들과 공공자원을 공유해 효율적인 자원 사용 및 지역 내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공공시설 유휴 공간 공유 분야와 공유촉진 사업분야를 평가했다.

 

동작구는 공공시설 유휴공간 개방 확대 다양한 공유사업 추진 공유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수상구로 선정되었으며 25백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받게 되었다.

 

구는 자치회관 등 47개의 공공시설 유휴공간을언제나 열린 공간으로 적극 개방해 시민들의 편익을 증대시켰다.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전면 시행으로 Kids & Mom 카페, 공유부엌 등 신규 유휴공간을 적극 발굴했으며, 사회적 경제지원센터, 50플러스센터 등 시민 맞춤형 공간을 추가 개방했다.


또한 거주자 우선주차장 공유, 나눔카, 한지붕세대공감 사업을 주요 공유사업으로 선정해 집중 육성하였으며, 3D창작소* 및 코워킹 공간 운영, 대학 MOU 재능공유 생활체육교실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공유사업을 추진했다.

*청년 창업자 및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3D프린터를 공유

 

특히 전체 개방공간의 66% 이상을 야간·주말에도 개방하고, 네이버와 연계한 공간예약 홍보 등 SNS와 각종 미디어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유휴공간 이용 활성화에도 큰 힘을 기울였다.

 

이창우 구청장은 주민과 직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노력한 결과다. 앞으로도 동작구 특성에 맞는 공유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생활 속 공유문화를 확산시키고 공유도시 동작을 완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