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감으로 사랑을 나누는「감사한 이웃사업」으로 풍성한 가을맞이

사당1동
820-2584
등록일
2016-11-16
조회수
795
자료제공일
2016-11-15
첨부파일

으로 랑을 나누는

감사한 이웃사업으로 풍성한 가을맞이

- ‘우리동네 감 따는 날운영으로 이웃과 일손 나누고 수확한 감 일부는 기부 -


동작구는 지금 감 수확으로 동네가 떠들썩하다
.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품앗이 한마당이 펼쳐지고 있다.


주택가 담 너머 무르익은 감은 가을의 정취를 한층 더해주지만 일손과 장비부족으로 감 수확에 나서지 못하는 주민들에게는 큰 고민거리다. 낙과로 인한 불편 민원도 적지 않다.


이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수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감따기를 지원하고 수확량의 일정량을 기부 받아 소외계층 주민들과 나누는감으로 사랑을 나누는 감사한 이웃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10월부터 사당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들이 감나무가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장비공유를 통해 세 차례에 걸친우리마을 감 따는 날을 실시했다.

 

박기종(54,사당1)씨는주민들이 장비도 빌려주고 일손도 나눠주니 옛 농가의 정이 느껴지는 마을 축제 같았다. 우리집 감으로 여러 이웃에게 기쁨을 줄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계속 참여할 뜻을 밝혔다.

 

현재까지 5가구의 감 수확을 마쳤으며 수확된 감 중 800여개를 기부 받아 홀몸어르신 및 경로당에 전달했다. 구는 또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운영으로 소외계층에 복지상담 방문 시 각 가구마다 나눠줄 계획이다.

 

유재문 사당1동장은감사한 이웃사업은 참여자 모집부터 감 수확과 나눔 활동까지 모든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행사다,“지역 내 유휴자원을 활용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사업에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지속적으로 참여자를 모집·발굴하고 있으며, 감 수확 장비대여를 통해 주민 누구나 손쉽게 감을 수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