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문화공연 어디서든, 제대로 즐긴다!

교육정책과
02-820-9774
등록일
2016-08-10
조회수
938
자료제공일
2016-08-08
첨부파일

문화공연 어디서든, 제대로 즐긴다!

동작구 거리예술존, 공원?거리 등에서 11월까지 100회 이상 진행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거리, 공원 등 열린공간이라면 어디서든 문화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거리예술존 사업’을 11월까지 100회 이상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작구는 서울시에서도 문화시설이 매우 부족한 자치구에 속한다.

 

 

반면, 지난 7월 동작구에서 실시한 ‘동작의 미래상’에 대한 설문조사에서는 가장 많은 응답자가 ‘음악?미술?공연 등 즐길거리가 많은 문화도시’라고 답변하여 문화예술에 대한 주민 욕구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일상생활 곳곳에서 작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거리예술 존 사업’을 진행해 왔다.

 

공연장소는 보라매공원 등 공원 3개소, 대형병원 1개소(보라매병원), 지하철역 4개소 등 총 14개소다.

이 중에는 매일 무심코 지나다니는 동작신협 앞, 신대방역 자전거보관소 앞처럼 버스킹(거리공연)이나 클래식 연주와는 거리가 먼 그야말로 ‘길거리’도 있다.

 

공연내용은 연주와 노래, 마임, 마술 등 지역적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된다.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이수역에서는 프리스타일풋볼, 어쿠스틱인디밴드 공연이 펼쳐지고, 환자들의 휴식과 안정이 필요한 보라매병원에서는 클래식 연주와 기타연주가 열리기도 한다.

 

간혹 훈련이 덜 된 팀의 거리공연은 가뜩이나 더운 날씨에 지나가는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구는 ‘아무데서 하는 공연이지만 아무렇게나 하지 않는다’는 원칙하에 전문공연업체와 계약을 맺고 합주, 밴드, 오카리나 연주, 뮤지컬 등 다양한 예술분야의 공연팀과 거리예술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 공연은 9일 상도신협 앞에서 열리는 어쿠스틱인디밴드 ‘카키마젬’의 공연을 비롯해 총 11개소에서 2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일정은 매월 초에 동작구청 홈페이지(열린광장 교육문화행사)에서 확인가능하다.

 

김미경 교육문화과장은 “동작구에서는 문화예술이 아무나 누릴 수 없는 ‘특권’이 되지 않길 바란다”며, “누구나, 어디에서든 좋은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과 공연장소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