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어린이축구교실 열기 뜨겁다!

820-1259
등록일
2016-02-18
조회수
1302
자료제공일
2016-02-17
첨부파일

 

어린이축구교실 열기 뜨겁다!

초등학교 어린이 4~6학년 대상 동작구 어린이 축구교실 개강,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

올해 5월부터는 1~3학년 어린이까지 확대 운영키로

 

 

요즘 영하의 날씨 칼 바람에도 어린이축구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동작 어린이들은 즐겁고 신명이 난다.

 

어린이 축구교실 박기범 감독의 지시에 따라 골문을 향해 공을 힘껏 차는 어린이들의 마음은 어느새 미래 국가대표가 되어 있다.

 

동작구(이창우 구청장)가 학업 등으로 인해 체육활동에 소홀해지기 쉬운 초등학교 어린이(4~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동작구 ‘어린이 축구교실’을 지난 2일 개강,그 열기가 뜨겁기만 하다.

 

동작구가 오는 12월까지 주3회(화,수,목)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까지 노들나루공원내 인조잔디구장에서 어린이 축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내 활동이 익숙한 아이들에게 야외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축구를 배울 수 있어 건전한 여가 선용의 기회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04년 창단된 어린이 축구교실은 축구 전문지도자로부터 축구에 필요한 스탭 훈련과 드리블 스킬을 익히고 실전 경기를 통해 능력을 향상하는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지난해에는 제16회 서울특별시연합회장기 생활체육 유소년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기량 또한 수준급이다.

 

구는 어린이축구교실을 미래 체육기반인 어린이들의 재능을 적극 발굴하는 생활체육교실로 운영할 계획이다.

 

구가 마련한 어린이 축구교실은 축구를 좋아하는 관내 거주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방법과 기타 문의 사항은 동작구청 생활체육과(820-1259)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창우 구청장은 “체계적인 어린이 축구교실 프로그램 운영으로 보다 더 많은 학생들의 체력증진을 위해 올해 5월부터는 1~3학년 대상 축구교실도 운영하겠다”면서 “축구를 좋아하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