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학습재능 함께 나눠요!

820-9662
등록일
2016-01-29
조회수
1071
자료제공일
2016-01-28
첨부파일

 

학습재능 함께 나눠요!

3월부터 12월까지 50여개 강좌 주민주도 ‘동행나눔학교’ 운영, 평생학습 활성화 차원

구민들의 학습재능경험 공유와 나눔을 통한 지역환원 기대돼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올들어 구민들의 학습과 재능, 경험을 함께 나누는 ‘동행나눔학교’를 운영하기로 해 관심을 끌고 있다.

 

구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구민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관(노량진동 메가스터디타워 2층)과 동 주민센터 등 유휴공간을 활용해 ‘동행나눔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구가 올해 의욕적으로 운영될 동행나눔학교는 구민 주도의 평생학습체제 조성과 평생학습 활성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50여 강좌를 개설하며 기초수화, 쿠킹 클래스, 외국어, 서예 강좌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직업능력과 인문교양,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1회 1시간 30분~2시간씩 4회 내외의 과정으로 하며, 학습자 5인 이상 모집 시 각종 강좌 개설이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수강신청은 동작구평생학습관 온라인 카페(동행나눔학교 게시판), 이메일(lifelongedu27@dongjak.go.kr) 및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구는 양질의 교육을 위해 재능나눔강사를 대상으로 사전나눔교육을 한차례 실시하기로 했으며 프로그램을 마친 후 강사들과 학습자들간 네트워킹 모임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밖에 구는 일방적 강의와 학습에서 더 나아가 강사와 학습자 모두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학습문화를 이끌고 구민들의 재능을 활용해 구민의 삶에 밀접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또 구민들의 프로그램 제안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반영하기로 했으며, 학습후기 작성 등 양질의 프로그램이 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한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 2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동행나눔학교에 참여할 강사를 모집하며, 다음달 15일부터 29일까지 강좌개설 및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창우 구청장은 “구민들의 학습과 재능, 경험을 함께 나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동행나눔학교를 운영하게 됐다”며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