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고시촌 수험생들 힘내세요!

820-9846
등록일
2016-01-05
조회수
1315
자료제공일
2016-01-05
첨부파일

 

고시촌 수험생들 힘내세요!

촌 수험생대상 청춘힘내! 희망♡사랑 우체통 프로젝트 벌여

희망♡사랑 우체통 사육신역사공원 역사관 1층에 설치, 부모님께 안부편지 보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경기침체에 따른 취업난으로 힘들어하는 노량진 고시촌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청춘힘내! 희망♡사랑 우체통 프로젝트를 벌이고 있어 화제다.

 

이 사업은 동작구와 동작우체국이 협업사업을 통해 취업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시생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자는 것이 취지다.

 

동작우체국에서 우편엽서 300매와 우체통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구는 희망♡사랑 우체을 관내 사육신역사공원 역사관 1층 로비에 설치하여 무료로 개방된 공부방을 찾는 수험생들이 고향에 계시는 그리운 부모님께는 안부와 고마움을 전하고, 시험에 당당히 합격 할 미래의 자신에게는 희망과 다짐의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수험생들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말까지 비치된 우편엽서에 격려와 안부의 메시지를 작성하고 엽서받기 원하는 날짜를 적어 현장에서 우체통에 넣으면 동작구청에서 임시 보관했다가 시기별 날짜를 맞춰 엽서를 발송한다.

 

청춘 힘내! 희망♡사랑 우체통 프로젝트 사업에 대한 공시생의 반응은 좋다. 2년 동안 서울시 지방직공무원 시험공부에 열중하고 있는 김 모군(26)은 “올해 치러질 공무원시험에 반드시 합격해 고향에 계신 부모님의 시름을 덜어 줄 계획이다”며 “부모님께 희망♡사랑 우체통에 안부편지를 며칠 전 발송했다”고 말했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연말연시 연초에도 시험준비에 고향을 찾지 못하는 노량진 수험생들이 청춘 힘내! 희망♡사랑 우체통 프로젝트를 통하여 합격의 의지를 다지고 힘든 시기를 잘 이겨 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작은 관심과 배려로 엽서를 받는 모이가 마음 따뜻한 희망찬 새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춘 힘내! 희망♡사랑 우체통에 대한 운영 및 문의사항은 동작구청 공원녹지과(820-9846)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구는 이 사업에 대한 호응도가 높을 경우 공시생들이 많이 찾는 노량진 컵밥 특화거에도 설치하는 등 청춘 힘내! 희망♡사랑 우체통 프로젝트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