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국악으로 청소년과 주민이 소통해요

820-2503
등록일
2015-12-31
조회수
1224
자료제공일
2015-12-24
첨부파일

 

국악으로 청소년과 주민이 소통해요

28일 오후 5시 상도3동주민센터에서 청소년과 빙수골마을예술단 국악프로그램 발표회

-빙수골 마을예술단 신나는 우리 소리여행 종료 기념 전통국악공연 가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 상도3동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빙수골마을예술단이 28일 오후 5시, 상도3동주민센터에서 국악프로그램 발표회를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발표회는 동작혁신교육지구 마을 방과후 교육콘텐츠 사업에 선정된 빙수골마을예술단의 ‘신나는 우리 소리여행’‘ 프로그램이 종료되면서 교육에 참여한 초?중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전통?국악공연을 지역주민들 앞에 뽐내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수강생인 청소년들뿐만아니라 주민이 함께 소통하는 축제의 마당이 될 것으로 보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전통?국악 공연을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주민들에게 국악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나는 우리소리여행 프로그램에서는 초·중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상도3동주민센터에서 매주 월?수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빙수골마을예술단이 민요와 장단 등 국악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청소년들은 산도깨비(국악동요), 설장구, 군밤타령(경기민요), 너영나영(제주도민요), 옹헤야(경상도민요) 등 국악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빙수골마을예술단은 배띄어라(국악가요), 몽금포타령(25현 가야금독주), 빙수골아리랑(창작곡), 풍년가, 각시풀타령, 캐논 변주곡 등을 공연하며 분위기가 한층 무르익을 전망이다.

 

끝 순서로 청소년과 빙수골마을예술단이 진도아리랑을 함께 부르며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정혜옥 상도3동장은 “청소년과 빙수골 마을예술단이 주민들에게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멋진 공연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고, 이 공연을 통해 주민들이 소통하며 더욱 행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마을 방과후 교육콘텐츠 사업에 선정된 빙수골마을예술단은 지난 10월부터 3개월 동안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나는 우리소리 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국악을 통한 인성 및 음악교육을 펼쳐 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