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경륜살려서 일해 보세요

820-9238
등록일
2015-12-22
조회수
1612
자료제공일
2015-12-15
첨부파일

 

경륜살려서 일해 보세요

핸디맨 서비스 참여할 55세 이상 시니어 연말까지 5명 추가 모집

형광등교체, 하수구막힘 등 전문적인 시공 서비스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 제공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55세 이상 전문기술을 보유한 시니어 일자리를 창출하고 구민은 소규모 공사 등을 투명한 가격에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핸디맨 서비스에 참여할 시니어들을 연말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가 지난 2월부터 올 11월까지 핸디맨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모두 14명이 일자리를 갖게 됐으며, 263건에 1억7,680만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는 5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10명으로 인원을 추가로 확보하고 하수구 막힘 등 일상생활 불편사항에서부터 리모델링까지 전문적인 시공 서비스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핸디맨서비스는 형광등교체를 비롯해 못박기, 수도고장 등과 같이 평소 자주 발생하는 힘든 일 외에도 집수리와 리모델링, 인테리어 공사 등 관련분야에 기술을 가진 시니어의 경륜과 전문성을 발휘하여 일자리에 참여하고 발생되는 수익으로 추가 인력을 채용하고 있다.

 

이 사업은 특히 노동시장에서 소외된 어르신들의 소득창출은 물론 지역사회에 참여하여 생산적 인구 주체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구는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술교육과 고객서비스 교육, 인성교육 등 근무자들의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고용후 3개월 수습기간 후 근무태도를 평가하여 고용여부를 결정하는 등 핸디맨 인력채용기준도 강화했다.

 

사업단 참여 희망은 동작 핸디맨서비스 채용담당자(3280-0488)로 연락하면 모집절차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동작핸디맨서비스 사업단 운영외에도 시니어의 전문성을 살린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연 1~2회 동작 핸디맨서비스에 참여하는 근로자들과 주기적 간담회를 개최하고 향후 채용확대 등 활성화 방안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