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아이와 통하는 부모교육 마련해요

820-9130
등록일
2015-11-23
조회수
2501
자료제공일
2015-11-23
첨부파일

 

아이와 통하는 부모교육 마련해요

11.30~12.9 매주 월·수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꼼지락공예소에서 진행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한 가운데 아이키우는 방법, 진로,SNS 활용소통법 마련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아이와 소통하는 부모교육을 마련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마을공동체 사업을 발굴하기위해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아이키우는 방법, 진로, SNS 활용소통법 내용으로 진행된다.

 

구는 지역내에 거주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상도동에 위치한 꼼지락공예소에서 ‘2015 동작마을아카데미’ 교육을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이와 통하는 부모교육’을 테마로 김상근 언론학박사를 비롯한 김일 소셜미디어나눔연구소장, 임진철 인류학 박사, 인선화 강사의 이론 강의뿐만아니라 캘리그래피(손으로 글자를 아름답게 쓰는 기술)를 활용한 응원메시지 보내기, 에니어그램(9가지 성격으로 사람을 분류하는 성격 유형 지표) 분석을 통한 자녀 이해하기, SNS로 아이와 소통하기 등의 체험활동으로 이뤄진다.

 

특히 핸드폰 중독으로 부모와의 대화가 사라져가는 상황을 맞아 SNS로 부모와 아이의 소통하는 방법을 전문가로부터 배우며, 미래사회 아이들의 진로에 대한 부모의 역할, 자녀에게 맞는 재능을 발견하고 마을자원 활용하기 등 아이와 통할 다양한 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19일부터 선착순으로 부모 20~30명을 모집하며 희망자는 동작구청 마을공동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다음 이메일(pulbanzi@dongjak.go.kr)로 제출하면 된다.

 

아이와 통하는 부모교육 희망자는 자치행정과(820-9130)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신석용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단절된 가족관계를 회복하고 나아가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마을공동체 사업을 활성화 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