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상도근린공원 보수정비공사로 둘레길 조성

820-9845
등록일
2015-09-07
조회수
1857
자료제공일
2015-09-04
첨부파일

 

상도근린공원 보수정비공사로 둘레길 조성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상도근린공원 일대 1.8km 조성 완료

데크로드 175m, 측구수로관 234m, 공원상부에 전망데크 설치

 

 

상도근린공원 일대가 아담하게 단장을 마쳤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최근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상도근린공원 일대를 산책할 수 있는 1.8km의 둘레길을 조성,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둘레길 개설로 상도근린공원 국사봉은 물론 동작충효길 6코스(동작마루길) 구간에서 상도엠코(1단지)·중앙하이츠 아파트로 이어지는 동작충효길과의 연계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산림 및 생태보호를 위해 등산로변의 샛길 폐쇄와 주민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산책로 일부에 대한 보수와 함께 산책로변 길가에는 배수로를 설치하여 많은 비가 와도 토사유실이 되지 않도록 했으며 경사지에는 목재데크를 설치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아카시아 나무 등 위험수목 22주를 제거했으며, 측구수로관 234m, 데크로드 2개소(175m)와 특히 공원 상부에는 전망데크(목재로 된 길)를 설치했다.

 

구는 둘레길 조성을 앞두고 지난 4월, 사업계획 단계부터 설계, 완공까지 주민설명회 개최 및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과 함께 만들어졌으며 서울시내 최대 산책공간으로도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종한 공원녹지과장은 “바쁜 생활속 여유와 운동량이 부족한 구민들에게 산책로를 제공하기 위해 상도근린공원내 둘레길 조성 및 시설보수를 위한 상도근린공원 보수정비공사를 완료했다”며 “최적의 산책로가 탄생된 만큼 많은 구민들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