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행복한 일자리센터 건립으로 취업지원서비스 확대

820-9731
등록일
2015-08-19
조회수
3307
자료제공일
2015-08-19
첨부파일

 

행복한 일자리센터 건립, 취업지원서비스 확대

 

의회청사 옆 구청 주차장 부지내 부지면적 140㎡, 지상 2층 규모

1층 취업상담실과 상설면접장, 2층 직업훈련실 마련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구민들에게 체계적이고 질 높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2월중 (가칭) 행복한 일자리센터를 건립한다고 밝혔다.

 

이는 현재 분산 운영 중인 3개(구청 취업정보센터, 사당취업정보센터, 대방취업정보센터) 취업정보센터를 ‘행복한 일자리 센터’로 통합하여 구민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질 높은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에 구는 시 특별교부금 4억원을 확보하고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의회청사옆 구청 주차장에 부지(140㎡)에 지상 2층 규모의 행복한 일자리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주요 시설로는 취업상담실과 상설면접장, 직업훈련실을 갖추고 직업정보 제공을 비롯해 구인?구직 만남, 교육?강의 등의 기능을 맡게 된다.

 

층별로 보면 1층은 취업상담실과 상설면접장을 마련해 기업정보를 제공하고 전방위적 취업매칭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취업상담실은 PC와 도서대 등 취업정보를 위한 편의시설이 설치되며 상설면접장은 구인구직 만남의 장을 수시로 개최해 기업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 취업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층 직업훈련실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호텔객실관리사 양성, 기업회계교육 등 기업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장으로 활용된다.

 

그동안 취업센터 분산운영으로 서비스연계 미흡 등 비효율이 초래됐을뿐만 아니라 3개소 센터를 다른 취업기관으로 인식하는 등 주민불편이 가중돼 왔다.

 

행복한 일자리센터가 건립되면 구직자들에게 최적의 취업 정보제공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어서 벌써부터 행복한 일자리센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민영기 일자리경제담당관은 “행복한 일자리센터는 앞으로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직업훈련과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일자리 메카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