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주민들의 소통의 공간 주민도서관 개관

820-9446
등록일
2015-08-19
조회수
2526
자료제공일
2015-08-17
첨부파일

 

주민들의 소통의 공간 주민도서관 개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만든 아파트 주민도서관!

장서 1600여권 보유, 주민도서관 통해 주민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할 것 다짐

 

 

흑석한강 센트레빌내 커뮤니티센터에 지난 13일 이창우 동작구청장을 비롯한 입주자대표회의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도서관 개관식을 열었다.

 

정영이 입주자대표, 정현경 흑석한강 센트레빌 마중물 회장 등 일부 아파트 입주민들이 동작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응모하기로 뜻을 모으고, 지난 5월 선정되면서 주민도서관 개관에 탄력을 받았다.

 

이후 이 아파트 주민들은 주민간 소통의 공간이 될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마중물’이라는 마을 공동체 커뮤니티를 만들고 주민도서관을 만들기 위한 열정을 보탰다.

 

마중물은 펌프질할 때 물을 끌어 올리기 위해 위에서 붓는 물이다.

 

마중물 회원들과 입주민들이 십시일반 모은 도서가 어느새 1,600여권에 이르면서 이날 작지만 아담한 도서관이 개관된 것이다.

 

이들 주민들은 아파트내 독서문화를 활성화하고 주민 상호간에 소통과 나눔활동을 펼치겠다는 당찬 포부도 갖고 있다.

 

10개동 655세대가 입주한 흑석한강센트레빌 주민도서관은 월~금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마중물 회원들의 자원봉사로 운영되며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책읽기교실?공예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영이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흑석한강 센트레빌 주민도서관이 개관되기까지 주민들이 함심하여 도서를 기증하는 등 관심이 많았다”면서 “소통의 공간이 될 주민도서관은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책 친구를 만나는 공간으로, 어른들은 책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민 도서관 개관식에 축하 격려차 방문한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커뮤니티 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도서관 개관을 위해 애쓰신 마중물 회원들님과 입주자대표회의 열의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주민도서관을 통해 온 입주민들이 함께 화합하고 소통하는 살기좋은 아파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