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 혁신교육지구 추진, 동작구와 교육지원청 발벗고 나서 ’

820-2894
등록일
2015-01-12
조회수
1106
자료제공일
2015-01-08
첨부파일

‘ 혁신교육지구 추진, 동작구와 교육지원청 발벗고 나서

2015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위해 6일 MOU체결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를 유치하기 위해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협력을 다짐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동작구와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동작혁신교육지구 운영협의체의 설치 및 운영 ▲혁신교육지구 전담인력 배치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 및 재정 지원 등에 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창우 구청장은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교육청과 자치구, 단위학교와 지역사회등의 민관 거버넌스 구축으로 성공을 거둘 수 있다”면서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오시형 교육장도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안정적 정착이 동작구 교육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30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마을단체 등 민·관·학이 모여 혁신교육지구 사업 설명을 듣고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으로 원탁토론회를 개최하여 사업 유치에 대한 의견청취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1월 말 7개 자치구에 대한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공모사업비는 연간 20억원으로 2년간 총 40억원의 사업비로 혁신교육사업이 진행된다.

 

동작구가 혁신교육지구로 선정되면 마을과 함께하는 방과후 교육이 활성화되고, 학교와 지역이 연계하는 교육복지사업, 문예체 프로그램 개발 확대 및 협력교사 지원, 지역주민과 교사 학부모 교육을 비롯해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