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밝은 눈을 찾아드립니다’

820-1428
등록일
2014-10-31
조회수
1047
자료제공일
2014-10-30
첨부파일

 

‘밝은 눈을 찾아드립니다’

 

의료취약계층 시력저하자 발굴, 시력검진 통해 안경지원, 민관협력으로 사업추진 호응커

 

사당동에 거주하는 이 모씨(56)는 최근 동작구와 동작구 안경사회로부터 안경을 지원받을 수 있게 돼 마냥 기쁘기만 하다.

 

눈이 어두워 일상생활이 불편한 이 모씨가 동작구와 안경사회로부터 밝은 눈 찾아주기 대상자로 선정돼 안경을 지원받기 때문이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기초생활수급자 중 시력저하자를 대상으로 밝은 눈 찾아주기 사업을 펼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밝은 눈 찾아주기 사업은 동작구 안경사회가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및 봉사를 지원해 민·관 협력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이다.

 

구는 지난 27일 오전 9시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취약계층 대상 밝은 눈 찾아주기 사업을 펼쳤다.

 

구와 동작구안경사회는 이날 시력저하자 85명을 대상으로 시력측정기 및 검진표를 이용해 시력을 측정하고 기호도를 고려해 얼굴형에 맞는 안경테를 선택했다.

 

이들은 방문간호사가 동별 시력저하자를 발굴해, 추천된 주민들이며 시력검진은 동작구 안경사회 회원들과 방문간호사, 자원봉사자 등이 실시했다.

 

구와 동작구안경사회는 조만간 개인별 도수에 따른 렌즈와 맞춤안경을 제작해 방문 간호사들이 대상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2012년에는 시력저하자 100명에게, 2013년은 91명에게 각각 안경을 전달했다.

 

동작구 보건소 관계자는 “취약계층 시력저하 주민을 위해 지역자원과 연계해 밝은 눈 찾아주기 안경지원으로 의료형평성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