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구민과 함께 만드는 맘(MOM)편한 어린이집’

820-9721
등록일
2014-07-07
조회수
1153
자료제공일
2014-07-07
첨부파일

‘구민과 함께 만드는 맘(MOM)편한 어린이집’

 

구립상도4동어린이집 친환경 신축공사 착공, 구립어린이집 33개소에서 39개소 확충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보육의 공공성 확보를 위해 구립어린이집을 확충하고 있다.

 

구는 상도4동주민센터 인근에 구립 어린이집을 내년 2월 완공 목표로 지난달 30일 건립에 착수했다.

 

이 어린이집 친환경 신축 공사는 토지 매입비를 포함해 총사업비 26억원을 투자해 지하1층 지상 3층, 394.76㎡의 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다.

 

어린이집 내부는 원장실, 교사실, 영아용보육실 1개소, 유아용보육실 3개소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보육정원은 69명으로 향후 지역 주민들의 보육수요를 충족해 보육의 공공성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사당4동 어린이집과 상도3동 어린이집이 내년 3월 개원 목표로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또한 구는 구민들에게 보육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3개소에 어린이집을 건립하기 위해 부지를 물색중에 있다.

 

이에 따라 조만간 구립어린이집 33개소에서 39개소로 확충될 것으로 보여 구민들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구는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여 물·바람·흙이 함께하는 어린이집으로 조성하고 건축가와 보육전문가로 자문단을 구성해 어린이집 건립 기본계획단계부터 전문가의 의견을 적용한 사용자 중심의 어린이집을 설계하고 있다.

 

또한 새롭게 신축하는 국공립어린이집에는 영유아 안심보호센터를 설치, 운영해 긴급상황 발생시 부모들이 언제든지 안심하고 영유아를 맡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보육수요를 충족하고 보육의 공공성 강화 및 보육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