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비결요! 오직 훈련밖에 없어요’

820-1321
등록일
2014-06-09
조회수
873
자료제공일
2014-06-09
첨부파일

‘비결요! 오직 훈련밖에 없어요’

 

동작구청 씨름단 최영원 선수 지난 청양단오장사씨름대회서 태백장사 차지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씨름단을 갖고 있는 동작구청 씨름단이 올해 또 한번 일을 냈다.

 

동작구에 따르면 지난 2일 충남 청양군 군민체육관에서 막을 내린 2014 청양단오장사씨름대회에서 최영원 선수가 태백장사를 차지했다.

 

최영원 선수는 지난해 12월에 열린 씨름왕중왕전에서도 태백장사를 차지하여 6개월만에 생애 두 번째 태백장사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동작구청 씨름단은 지난 2000년 12월 창단했다. 이후 매년 장사 씨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동작구의 이름을 빛내고 있다.

 

작년에도 한라장사(김보경)와 태백장사(최영원)에 등극하고 전국씨름선수권대회 단체전에서 우승하는 등 여러대회에 출전하여 승승장구 했다.

 

2012년에도 경북 상주 추석장사씨름대회에 출전한 구자원이 태백장사에 올랐다.

 

해마다 씨름단의 값진 열매에 대해 오로지 훈련밖에 없다고 선수단을 지도하고 있는 최지환 감독은 설명하고 있다,

 

2000년 창단 이후 지금까지 씨름단을 맡고 있는 최 감독은 매일 아침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노들나루 공원에 있는 훈련장에 모여 우렁찬 기합소리와 함께 하루 훈련을 시작한다고 비결을 밝혔다.

 

또한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자치구에서 운영하는 씨름단이다 보니 선수들 사이에서 애향심과 소속감이 각별하다.

 

동작구씨름단은 올해 여름에도 땀방울을 흘릴 각오가 서있다. 명성을 이어가겠다는 당찬 포부가 있기 때문이다.

 

동작구씨름단은 지난해 단체전 우승과 개인전 금1, 동2개라는 좋은 성적을 냈던 제68회 전국씨름선수권대회에 오는 16일 참가하여 8일 동안 또 한 번 메달 사냥을 나설 예정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