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가정의 달 도서관 프로그램 다양’

820-9221
등록일
2014-05-15
조회수
953
자료제공일
2014-05-12
첨부파일

‘가정의 달 도서관 프로그램 다양

7개 도서관 , 아이와 함께하는 찰칵찰칵 추억만들기, 복화술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동작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주민들을 맞고 있다.

 

사당솔밭도서관을 5월에 방문하면 ‘아이와 함께하는 찰칵찰칵 추억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와 함께 포즈를 담아 전시하고 잘 찍은 사진을 뽑아 경품을 준다.

 

또한, 24일 2시부터 1시간 동안 웃음치료 강사와 함께 가정의 달 기념 ‘마음의 치유와 건강한 노년’을 위한 특강을 한다.

 

이밖에 가족 주제의 영화상영, 흑석체육센터 강사와 함께하는 흔들흔들 유아체조가 마련돼 있다.

 

동작상도국주도서관은 13일 본동초등학교 학생들과 찾아가는 다문화공연을 마련했으며 동작어린이 도서관은 10일과 27일 오후 3시반부터 1시간 동안 어린이들에게 쇼를 통해 여러 목소리를 들려주며 재미난 책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는 복화술 공연을 한다.

 

매주 금요일 11시부터 50분 동안 엄마랑 동화나라 프로그램을 대방어린이도서관에서 마련했으며 동작샘터작은도서관은 15일 다문화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문화꾸러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18일 학부모를 모시고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통하는 부모, 행복한 아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부모의 유형을 알아보고 자녀와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한 소통방식을 약수작은도서관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본동작은도서관은 15일 개관 1주년을 맞아 에코백 선물 행사와 15일 전후로 다문화공연, 포토존, 부모교육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동작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ongjak.go.kr)에서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을 주제로 한 영화도 상영한다.”면서 “도서관에서 부모와 아이들이 소통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어디서든 10분 이내 가까운 거리에서 도서관을 이용하여 읽고 싶은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도록 동네마다 작은 도서관을 확대 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