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이사후 골치아픈 주소변경 한번에!’

820-1495
등록일
2014-04-24
조회수
1359
자료제공일
2014-04-22
첨부파일

‘이사후 골치아픈 주소변경 한번에!

 

전입주민 대상 금융, 보험, 통신사 등 83개 주요 기관 주소지 일괄 변경서비스 가동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관내에 전입한 주민들을 위한 ONE-CLICK 도로명 주소 변경 알리미 서비스에 들어가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는 동작구로 전입한 구민들을 위해 이달부터 주소 변경시 금융, 보험, 통신사 등 해당기관에 우편물 수령지 도로명 주소 변경을 원클릭 으로해결한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지난달 (주)케이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83개 관련기관의 주소를 한 번에 변경할 수 있는 KT 무빙(www.ktmoving.com)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로써 주소 변동에 따라 우편물 수령지 주소를 변경할 경우 각 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일일이 변경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됐다.

 

전입신고시 기록한 휴대전화와 이메일을 통해 전입 환영 메시지와 함께 전입지의 도로명주소와 주소 일괄변경 사이트를 안내한다.

 

주민들은 kt 무빙서비스에 별도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간단하게 휴대폰 본인 인증절차를 거쳐 휴대폰 문자와 이메일로 처리된 결과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소 일괄변경 서비스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www.juso.go.kr) 또는 kt 무빙시스템(www.ktmoving.com)에 접속하거나 휴대전화 도로명주소 안내시 표기된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면 휴대전화로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지난해 동작구의 전입 인구는 7만949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 관계자는 “2014년 도로명 주소 전면 사용에 따라 구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도로명판과 건물번호판 등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을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상가, 원룸 다가구주택 등에도 아파트처럼 동·호수(상세주소)를 부여하는 사업을 추진해 도로명 주소가 조속히 일상생활에 뿌리내리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동작구 지적과(820-1495)로 하면 된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