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나무 돌보미 모집해요’

820-9849
등록일
2014-04-15
조회수
800
자료제공일
2014-04-15
첨부파일

‘나무 돌보미 모집해요’

가로수 5553주, 띠녹지 7만1553주 돌볼 나무돌보미 모집 착수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이달부터 연중 가로수를 입양해 돌볼 ‘가로수?녹지 돌보미’모집에 들어갔다.

 

가로수 띠녹지내 수목을 시민, 단체가 입양해 나무돌보미 활동을 하면서 시민이 돌보고 가꾸는 가로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다.

 

정성껏 돌볼 지역내 종교단체나 유치원, 각종 동호회 학교, 기업, 자원봉사단체 등 녹지관리에 관심있는 단체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개인도 신청을 받는다.

 

입양대상 가로수는 노량진로 27개 노선 가로수 5,533주, 노량진로 등 9개 띠녹지 12km가 대상이다.

 

돌보미로 선정된 단체는 동작구와 협약을 체결해 쓰레기와 잡초를 제거하고 이름표 달아주기, 물주기 등 자율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선정된 가로수 돌보미는 1년 기준으로 활동하며 매년 평가후 연장도 가능하다.

 

이밖에 공원?나무 돌보미단체를 관리자로 표시하는 표지판을 설치해 참여단체가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도록 하고 청소용품 제공과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한다.

 

문충실 동작구창장은 “나무 돌보미 활동은 지역단체와 주민들이 가로수와 녹지를 관리하고 가꾸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고 지역력을 회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단체나 기관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서 참여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공원 돌보미 사업은 1985년 미국 택사스주 교통국에서 시민과 기업이 도로청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든 제도의 시작으로 현재 미국과 영국, 캐나다, 일본 등지에서 하천입양과 벤치입양, 나무입양, 공원입양 등으로 확산돼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