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너랑 나랑 짝짜꿍, 신규 복지담당 공무원 멘토링 실시’

820-9537
등록일
2014-03-21
조회수
860
자료제공일
2014-03-21
첨부파일

‘너랑 나랑 짝짜꿍, 신규 복지담당 공무원 멘토링 실시’

4월부터 신규 복지담당공무원 조직적응 지원 위해 시작

 

 

 

‘너랑 나랑 짝짜꿍’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신규 복지담당공무원의 조기 적응을 위한 멘토링 사업을 4월부터 실시하기로 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구는 입사 1년 미만의 복지담당공무원(행정·사회복지)을 대상으로 선배 공무원들과 결연을 맺어 공직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겠다고 밝혔다.

 

입사 1년 미만 복지담당공무원이 멘티이고 7급 이상 직원 중 복지업무 1년 이상 경력자는 멘토 역할을 하게 된다.

 

멘티는 선배인 멘토에 정서적지지 뿐만아니라 업무교육 등 실질적 지원을 받게 돼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월에 공직에 입문한 K모 직원은 “아직 모르는 것이 많아서 업무를 처리하느라 어려울때도 있는데 선배인 멘토로부터 배울 수 있게 돼 공직생활을 빨리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것 같다”며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고 기대감을 보냈다.

 

멘티 대상직원은 모두 6명으로 이들 직원들은 구가 추진하고 있는 ‘너랑 나랑 짝짜꿍’ 추진에 상당한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구는 오는 31일까지 후배들과 함께 할 멘토 직원을 모집중에 있다.

 

구청 복지부서와 동주민생활지원팀에서 복지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7급 이상 직원 중 복지업무 1년 이상 경력자가 대상이다.

 

구는 4월중 구청장실에서 멘토·멘티 1:1 결연식을 맺고 멘티가 조직에 잘 적응하고 업무를 조속히 숙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멘티직이 입사 후 만15개월 되는 달까지 멘토들이 멘에게 업무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많은 지원을 하게 될 것이다”며 “업무의 효율성이 배가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