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여러분들 때문에 겨울이 따뜻합니다’

820-9630
등록일
2013-12-13
조회수
734
자료제공일
2013-12-12
첨부파일

‘여러분들 때문에 겨울이 따뜻합니다’

도시계획과, 도심발전추진기획단 결연가구 손잡고 포근한 겨울나기 위한 결연한마당 열어

 

 

지난 10일 동작구청 주변 식당에 자리한 12명의 어르신들이 구청 직원이 들려주는 건강 강좌를 청취했다.

 

이는 동작구 도시계획과와 도심발전추진기획단 직원들의 결연대상 어르신들을 초청한 자리였다.

 

도시계획과, 도심발전추진기획단 직원들은 결연을 맺고 있는 어르신들을 동네식당으로 초청해 점심 대접뿐만아니라 보건소 지역보건과에서 제공한 홍보물과 함께 겨울철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건강수칙을 전달하며 환담을 나눴다.

 

이날 초청된 사당1동에 거주하는 김모 할머니는 “구청 직원들이 이렇게 초청해 주셔서 점심을 맛있게 먹었다”면서 “너무 감사하다”며 환하게 웃었다.

 

이처럼 연말을 맞이해 직원 1대1 결연 한마당이 결연세대들에게 따뜻하고 포근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전용현 주무관은 “외롭게 지내는 결연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봉사를 통한 결연 활동을 하게 돼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구는 지난 2010년 11월 이후 구내 직원 1,100명이 저소득 가정을 비롯해 홀몸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과 결연을 맺었고, 현재까지 6,046회 방문 돌봄 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주요 돌봄 활동 내용은, 말벗, 청소, 빨래, 안마, 심부름, 간호, 병원동행, 전화안부 등 노력봉사와 쌀, 마른반찬, 김치 등 물품을 후원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구민을 가족처럼 여기며 취약계층 돌봄에 앞장서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소외이웃 돌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