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입주민 합심 도서관 개관하다’

820-9770
등록일
2013-10-15
조회수
781
자료제공일
2013-10-15
첨부파일

입주민 합심 도서관 개관하다’

서울시 커뮤니티활성화지원사업 1,000만원 지원, 본동래미안아파트 꿈틀이터도서관

 

 

 

 

동작구(구청장 문충실) 본동 래미안 아파트(103동 1층)유휴공간에 최근 작지만 아담한 도서관이 개관돼 주목을 받고 있다.

 

입주민들이 십시일반 모은 1,500여권의 장서가 비치된 꿈틀이터 도서관은 입주민들과 문충실 동작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열었다.

 

이 아파트 도서관은 서울시가 시민들의 커뮤니티활성화를 위해 ‘마을 공유도서관 만들기’ 추진의 일환으로 실시한 사업공모에 본동 삼성래미안 아파트가 선정되면서부터다.

 

이 사업은 계획 수립부터 프로그램 운영 및 참여관리까지 주민들이 직접 시행하는 주민참여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최대 1,000만원의 사업비를 서울시가 지원하고 사업비의 30% 한도내에서 도서관 시설비로 사용하도록 하며 추가 투입되는 비용은 아파트에서 자부담해야 한다.

 

본동 삼성 래미안 아파트는 꿈틀이가족공동체(대표 장근옥) 아파트 내 봉사단체를 주축으로 입주민들이 합심하여 아파트내 독서문화를 활성화하고 주민 상호간에 소통과 나눔활동을 하고 있어 동작구 명품 아파트로 관심을 끌고 있다.

 

신정미 아파트 입주민 대표는 “꿈틀이 터 도서관이 개관되기까지 주민들이 함심하여 도서를 기증하는 등 관심이 많았다”면서 “소통의 공간이 될 도서관은 아파트뿐만 아니라 주변 주민들에게도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꿈틀이 터 도서관 개관식에 축하 격려차 방문한 문충실 동작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속에서 책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성숙된 커뮤니티 소통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며 “동작구에서도 마을 공유도서관 만들기” 캠페인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