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창의행정! 숨은 보석을 찾아라’

820-1234
등록일
2013-10-15
조회수
659
자료제공일
2013-10-11
첨부파일

‘창의행정! 숨은 보석을 찾아라’

다음달 18일 창의행정 경진대회 앞두고 우수사례 신청 받아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다음달에 있을 창의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앞두고 각 부서로부터 오는 18일까지 우수사례를 신청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직원들에게 창의행정을 공유하는 한마당이 되고 있어 자치단체의 수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올해 9월까지 일정한 성과를 나타낸 사업으로 각 부서와 동주민센터 모두 대상이다.

 

분야는 구민편익증진을 비롯한 예산절감, 민원개선, 업무프로세스 개선 4개 분야다.

 

구는 부서별 추진한 행정 사례를 제출받아 제안심사위훤회의 심의를 거쳐 우수정책에 대해 경진대회에 참여시킬 방침이다.

 

이에 앞서 구는 오는 31일 부구청장실에서 제안심사위원회를 열고 1차 서면 심사결과 우수사례 15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개 부서에 각각 20만원의 부상을 지원함으로써 부서 참여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부서간 선의의 경쟁과 소통을 통해 축제의 장으로 대회를 진행하고 최우수상은 서울시 자치구 창의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지난해 열린 창의행정 우수 사례 경진대회에서 자원 순환과 소비절약을 위한 동재기 나눔장터가 1위를 차지했다.

 

쓸모없는 자원을 활용해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쓰여지는 나눔장터에 대한 직원들의 열정과 그동안 연습을 하고 무대위에 올린 상황극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으로 사회적 기업제품 복합판매장 개설이 2위를 차지했으며 성대골에너지 축제가 3위를 차지했다.

 

문충실 구청장은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참좋은 사람중심의 명품동작을 건설한다"며 "창의행정을 위한 업무추진에는 모든 직원들이 동참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