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재기 나눔장터 참여해요’

820-9758
등록일
2013-08-14
조회수
690
자료제공일
2013-08-09
첨부파일

‘동재기 나눔장터 참여해요’

오는 24일 노량진배수지공원 아동용품, 레저용품, 각종 생활잡화 총출동!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혹서기인 7월 한달 휴장하고 오는 24일 노량진배수지공원에서 동재기 나눔장터를 연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재활용품 판매장터와 함께 다양한 문화행사가 준비돼 있어 주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곳에서는 구민들이 판매하는 옷가지를 비롯해 도서, 장난감, 유아용품,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가전제품 및 의류수선 부스는 매회 100여명이 이용하는 재활용 장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기코너다.

 

방학을 맞은 아이들은 비누반죽 만들기, 조각천을 활용한 손지갑, 머리띠만들기, 폐목재 활용 우편함 만들기를 통해 재활용의 기쁨을 느낄 수 있고 간이 물놀이풀장에서 재미있는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찾아가는 텃밭교육(모종 나눔행사), 폐현수막으로 만든 장바구니 증정, 폐소형가전 수거사업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구는 동재기 나눔장터 참여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지렁이를 활용한 음식물 쓰레기 퇴비화 시연 및 음식물 쓰레기의 발생원인과 현황, 문제점 및 감량배출 방법과 효과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 사진전을 마련해 음식문화 개선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동재기 나눔장터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자원 재활용과 나눔문화를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재기 나눔장터는 재활용을 통한 자원순환, 기부금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을 목표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모두 5,500여명이 참여, 약 5만1,000여점이 거래됐다.

 

자율모금함에는 174만7,000원이 모금돼 연말 이웃사랑 실천에 쓰여진다.

 

판매자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열린광장)와 구청(청소행정과) 및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면 된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