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노량진수산시장 식품 안전 이상없다’

820-9414
등록일
2013-07-23
조회수
797
자료제공일
2013-07-22
첨부파일

‘노량진수산시장 식품 안전 이상없다’

동작구-노량진수산시장(주) 수산물 안전관리위한 업무 협약체결

 

동작구와 노량진수산시장(주)이 수산물의 안전한 먹거리를 서울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보에 들어갔다.

 

동작구 문충실 구청장과 수협 노량진수산시장(주) 정성원 대표는 지난 19일 구청장실에서 노량진수산시장내 유통되는 수산물의 식품안전관리 분야에 있어 양 기관의 상호공조 및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기관은 수산물 가공식품 등 판매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교육, 홍보에 협력하기로 다짐하는 한편 수산물의 안전성 확보와 식품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씨푸드 존 지정관리 등 사업 등을 전개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특히 협약에서 국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부정, 불량식품 등 정보를 상호간 공유할 것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부정?불량식품 등의 유통차단 등 사후관리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 소비자, 상인, 공무원, 노량진수산시장(주) 등 10인 이내가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한편 구는 노량진수산시장의 체계적인 식품위생관리와 현대화에 부응하는 식품안전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지난달 25일 노량진수산시장을 씨푸드존으로 지정한 바 있다.

 

이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수산물 판매 환경 조성을 위해 노량진수산시장을 수산물 식품안전지역으로 지정, 추진하는 사업이다.

 

구는 시장상인 800명을 대상으로 특별 위생교육 및 캠페인 실시, 상인 식품위생 의식 실태조사 및 분석, 시장내 원산지표시 등 일반음식점 지도점검, 어업용 얼음제조업소 특별점검 등 식품안전 관련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가고 있다.

 

구 관계자는 “노량진수산시장과의 업무 협약으로 수산물의 식품위생관리와 불량식품 근절을 위한 협조를 강화함으로써 국민의 건강한 생활을 보장하는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