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교육통해 한국생활 돕는다’

820-1491
등록일
2013-07-05
조회수
648
자료제공일
2013-07-04
첨부파일

‘교육통해 한국생활 돕는다’

방문교육사업, 한국어 집합교육 등 다양한 교육마련하고 한국생활 적응할 수 있도록 보탬줘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다문화 가족들을 대상으로 방문교육 사업 등 각종 교육을 진행시키면서 한국 문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구는 지리적 사정으로 집합교육이 어려운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연중 수시로 다문화지원센터에서 한국어 교육을 마련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임신과 신생아, 유아기, 부모교육뿐만아니라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대상으로 독서코칭과 진로지도 등 한국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각종 교육을 펼치고 있다.

 

또한 구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동작자원봉사센터, 사당 5동주민센터 교육실에서 결혼이민자와 중도 입국한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육을 하고 있다.

 

초?중?고급으로 나뉘어 한국어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단계별 교육을 시키고 있어 외국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구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연중 수시로 다문화가족 통합교육을 마련하고 있다.

 

다문화가족 통합교육은 가족의사소통 교육, 가족캠프, 아버지교육, 한국사회적응교육, 부모, 자녀교육 등을 시행하여 가족구성원 간 역할 및 가족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구 관계자는 “다문화가족들이 의사소통에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한국어교육 등 각종 교육을 통해서 이들이 한국문화를 접하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직능단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다문화 가족을 이해시키기위한 인식개선 교육을 연중 4차례 운영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