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충효길, 맞춤형 생태프로그램 최적지’

820-9852
등록일
2013-04-23
조회수
818
자료제공일
2013-04-18
첨부파일

‘동작충효길, 맞춤형 생태프로그램 최적지’

5월부터 10월까지 초중, 아동들 대상 생태프로그램 마련, 감수성 일깨워 줄 계기마련

 

‘서울시내 최대 산책코스에서 자연생태 체험교실 참여하자’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동작충효길에서 관내 초?중학생들과 유치원?어린이집 아동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총23회에 걸쳐 서달산에서 국립현충원을 잇는 충효길까지 2?4주 목요일은 유치원?어린이집 유아들과, 1?3주 토요일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맞춤식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지난해 완공된 동작충효길은 다양한 동식물과 토양?수질 등 살아있는 생태환경 그대로를 생태전문해설가와 함께 보고, 듣고, 만지면서 생태적 감수성을 일깨워 줄 것으로 보인다.

 

생태 프로그램이 진행될 서달산 일대는 다람쥐, 청설모, 꿩 등 다양한 야생 동물이 서식하는데다 자연관찰로에는 땅속체험장, 동물발자국찾기, 자벌레놀이기구 등 어린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줄 테마가 있는 숲속놀이터가 조성돼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달마약수터 생태연못을 시작으로 수목학습장~숲속유치원~야생초화원 일대의 동?식물에 대한 생태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에코가방?장명루?나무피리?바람개비?연 등 다양한 생태작품 만들기와 증산작용 놀이, 광합성 놀이, 피톤치드 마시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이밖에 현충일과 광복절이 있는 6월과 8월에는 국립현충원과 동작충효길에서 묘역참배 및 메모리얼게이트 추모글 남기기 체험학습을 통해 나라사랑의 정신을 고취할 계획이다.

 

자연생태 체험교실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참가인원은 매회 3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신청은 시울 공원 홈페이지로 접수하거나 동작구청 공원녹지과(820-985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완공한 동작충효길은 서울시내 최고의 산책코스로 각광받으면서 많은 시민들이 이 곳을 찾아 건강을 지키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심어주기 위해 생태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