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공원에서 역사배우자’

820-9845
등록일
2013-04-16
조회수
723
자료제공일
2013-04-12
첨부파일

동작구 ‘공원에서 역사배우자’

사육신공원 등 공원활용한 역사만나기 프로그램 운영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사육신공원을 비롯한 동작구 관내 공원을 활용한 도심속 자연과 역사만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오는 20일부터 10월까지 공원이용프로그램 일환으로 사육신공원과 국립현충원 탐방, 봉숭아물들이기 체험, 나만의 박 작품만들기 등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에게 공원의 자연자원을 활용하여 공원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4개 프로그램에 관내 어린이집 유아, 유치원생, 초등학생, 가족단위 등 1,29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사육신공원에서는 사육신공원의 역사 및 문화재알기, 공원내 수목관찰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국립현충원은 현충원 역사 및 묘역시설 알기. 수목관찰이 준비돼 있다.

 

또한 제비어린이공원에서는 봉숭아물들이기 체험과 조롱박과 자연재료를 활용한 나만의 박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숲생태전문지도자, 역사박물관 대학 등 전문 지도자 과정을 거친 해설가가 진행함으로써 도심에서 느끼기 어려운 자연체험과 역사교육을 전문성 있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올해 공원 이용프로그램은 매월 첫째, 셋째 토요일과 둘째 넷째 목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오는 10월 23일까지 운영된다.

 

관심있는 단체나 개인은 동작구청 공원녹지과(820-9845)로 전화 또는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공원이 갖고 있는 역사적인 자원을 활용하여 공원이용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자연과 함께하는 열린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것이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