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벚꽃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가보자’

820-1254
등록일
2013-04-02
조회수
796
자료제공일
2013-04-01
첨부파일

‘벚꽃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가보자’

20일 오전 11시 동작구 도림천뚝방길서 신배방 벚꽃 어울림 한마당축제 개최,

상춘객을 유혹하는 벚꽃의 계절이 돌아오면서 상춘객들의 마음은 벌써부터 흐드러지게 펼쳐질 벚꽃 나들이에 가있다.

 

이번 벚꽃나들이는 매년 상춘객들로부터 호평을 듣고 있는 동작구 신대방 도림천으로 가면 어떨까?

 

도림천에서 펼쳐질 벚꽃축제는 직능단체협의회 등 순수 민간인들이 주축이 돼 열리고 있어 축제의 롤 모델이 되고 있으며 올해 벚꽃 만개 시점인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신대방 도림천에서 제3회 벚꽃 한마당 축제를 갖는다.

 

이날 문충실 구청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될‘신대방 벚꽃 어울림 한마당 축제’는 문화 및 먹거리가 어우러져 다채롭게 펼쳐진다.

 

밴드연주를 시작으로 흥을 돋우고 풍물가두행진, 주민장기자랑으로 지역주민들의 시선을 끌게 된다.

 

평양꽃바다 예술단은 베트남 전통춤과 다문화 공연, 합창, 무용, 연주, 풍물 등을 공연,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날 본행사를 마친 후 벚꽃길 걷기와 꽃씨나눔행사, 희망리본달기 행사도 마련돼 있어 문충실 구청장과 내빈,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면서 정감이 넘치는 시간을 보낸다.

 

이밖에 도림천 뚝방길에는 먹거리장터가 마련돼 제공되며 250개의 청사초롱과 에어아치, 풍선아치를 설치, 벚꽃 향기를 장식한다.

 

신대방1동 관계자는 “화사한 벚꽃들이 피어 오르는 신대방 벚꽃길에서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한마당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이번 벚꽃 축제는 다양한 문화행사로 꽃피는 저녁에 지역주민들에게 큰 추억의 선물을 안기려고 성심껏 준비했다”면서 “많은 주민들이 행사를 보고 즐기는 더 없이 좋은 행사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부대행사로 녹색장터, 꽃씨나눔행사, 건강체험관도 운영된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