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어르신 일자리 사업 시동’

820-9092
등록일
2013-02-28
조회수
755
자료제공일
2013-02-26
첨부파일

 

동작구‘어르신 일자리 사업 시동’

다음달 4일 구청 대강당에서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갖고 어르신들에게 올해 맞춤형 일자리 제공

 

동작구(구청장)가 어르신 일자리 성공 기원을 위한 노인일자리 발대식을 갖고 어르신 일자리 사업의 힘찬 시동을 건다.

 

구는 다음달 4일 구청 대강당에서 어르신 일자리 사업 참여자와 수행기관 대표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어르신 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상도종합사회복지관 문순희 관장이 강사로 초청된 가운데 ‘행복을 주는 언어’ 주제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노인인력개발원이 진행하는 ‘노인사회참여의 의미와 역할’ 이라는 주제로 소양교육이 마련돼 있다.

 

이에 앞서 식전행사로 노인일자리 홍보 동영상 시청과 참좋은 봉사단의 색소폰 4중주 연주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참석자들은 일자리사업 성공 기원을 담아‘희망담은 스카프 흔들기’ 이벤트 행사도 마련하기로 했다.

 

올 동작구 어르신일자리 사업은 5개 분야 38개 사업, 총 1,283명이 참여한 가운데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진행된다.

 

주로 초등학교 급식도우미, 스쿨존교통지원 독거노인돌봄지원 등 공공서비스 중심의 사회적 유용성이 높은 분야를 선정해 어르신일자리사업의 내실화를 기했다.

 

매년 실시하고 있는 노인일자리사업은 65세 이상 노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충실 구청장은 “일하기를 희망하는 동작구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노인일자리 사업 시작에 앞서 참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 사회의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발대식을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