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대사증후군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에 맡기세요’

820-9568
등록일
2013-02-22
조회수
626
자료제공일
2013-02-18
첨부파일

 

‘대사증후군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에 맡기세요’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통해 구민 대상으로 고혈압, 당뇨 등 대사증후군 검사, 특별관리 나서

 

동작구 사당보건분소에서 운영되고 있는‘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이 구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산파 역할을 하고 있다.

 

구는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지역주민 4,0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하고 구민들의 건강을 살피겠다고 밝혔다,

 

30세에서 64세 사당지역 주민과, 구민,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에서는 고혈압과 당뇨,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허리둘레, 체성분검사 등 대사증후군을 중점 살핀다.

 

매주 수, 목, 금요일에 관내 기업체와 지역주민, 체육센터, 동사무소를 찾아 대사증후군을 점검하고 상담을 펼치고 있다.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은 검사와 상담뿐만아니라 대상자들을 꾸준하게 관리, 건강을 중점적으로 살피는데 목적을 둔다.

 

또한 1차 검사 결과에 따른 1년 단위로 주기적 관리를 하고 있는 가운데 교육과 운동 프로그램 안내를 하고 있다.

이밖에 구는 상담 결과를 전화상담과 문자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대사증후군 환자들에 대한 특별관리에 나서고 있다.

 

지난 2011년 2,300명이 상담을 펼쳤고 2012년 3,000명, 2013년 4,000명 계획을 세우는 등 매년 이용자가 꾸준하게 늘고 있다.

 

구는 특히 늘푸른어르신 건강교실 회원과 건강동아리 회원과 연계, 지속적인 만성질환 관련 교육과 대사증후군 홍보요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구는 상담에 응하는 구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을 관리할 소책자와 생활체조 포스터를 제공하고 대사증후군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대사증후군에 대한 인식을 높여 나쁜 건강습관 개선과 개인의 건강생활, 질병에 대한 이해와 관리로 심뇌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과 장애를 예방하고 의료비 절감 및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하기 위해 이 사업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