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가을맞아 전통문화 행사 풍성’

820-1254
등록일
2012-09-17
조회수
878
자료제공일
2012-09-17
첨부파일

동작구 ‘가을맞아 전통문화 행사 풍성’

전통문화행사, 동작여성축제, 가을음악회 등 풍성한 문화행사로 주민들 위로

 

풍성한 열매가 익어가고 있는 9월, 음악회 또는 각종 전통놀이가 가을날을 더욱 살찌게 하고 있다.

 

각종 행사가 잇따라 열리자 아이들 손을 잡고 야외나 축제장으로 발길을 옮기는 가정들도 많다..

 

동작구(구청장 문충실)는 9월을 맞고 있는 구민들을 대상으로 한 축제를 잇달아 열고 손님들 맞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구와 동작구보육정보센터는 오는 21일 보라매공원 다목적운동장에서 동작구 관내 어린이집 아동 1,200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놀이한마당을 연다.

 

이날 놀이마당은 투호놀이를 비롯한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자유체험 프로그램을 마련,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아이들이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으로 이해하고 즐겨볼 수 있는 ‘민속마당‘은 제기차기, 인절미시식, 널뛰기, 공기놀이로 가족과 함께 즐거움을 나눌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전통혼례식과 축하마당으로 참석한 구민들과 아동들에게 우리의 전통을 경험함으로써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조상의 지혜와 문화의 가치를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 8일과 15일 삼일공원과 노량진근린공원에서 행복과 낭만이 가득한 가을음악회를 열어 가을밤 주옥같은 음악을 선사했다.

 

또한 15일 보라매공원 바닥분수앞에서는 경제적 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들을 대상으로 합동결혼식과 충효백일장 등 1500여명의 구민들이 참석한 동작여성축제가 열렸다.

 

문충실 구청장은 “결실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해 풍성한 문화 및 여성, 전통행사로 구민들에게 전통문화인식과 정서 함양을 위해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