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영어완전정복은 영어캠프에서’

교육정책과
820-9224
등록일
2012-08-22
조회수
818
자료제공일
2012-08-17
첨부파일

동작구‘영어완전정복은 영어캠프에서’

-매년 여름?겨울방학을 맞아 원어민 함께 하는 영어캠프 학생들에게 영어 자신감 불태워

 

 

‘원어민들과 신나게 영어공부해요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매년 방학을 맞이해 원어민과 함께 하는 영어캠프를 마련하고 있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구가 방학을 맞아 마련하고 있는 영어캠프는 기존 수업방식에서 완전히 탈피, 영어연극 등 실용 영어를 원어민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면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다.

올해도 구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마련했다.

 

구에 따르면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서 실시된 영어캠프는 지난 13일 입소식을 시작으로 5일 동안 흥겨운 영어놀이를 하면서 영어와 가깝게 지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여 학생들은 레벨 테스트를 거친 후 15명 이내의 반을 구성해 세계지리나 동화이야기, 테이블 매너 등에 관한 다양한 상황별?주제별 영어학습을 체험했다.

 

특히 캠프 마지막날인 18일 공연된 영어 연극 발표에 앞서 대본만들기와 연기 및 노래연습에 열정을 불태웠다.

 

영어캠프는 초, 중, 고급으로 수준별 반을 편성, 영어원서를 통해 실용영어와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집중 영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특히 책읽기를 통해 마법처럼 되는 영어(Reading Magic)를 주제로 영어책을 통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 4가지 언어 영역의 실력을 조화롭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돼 있다.

 

이번 영어캠프는 공부한 내용을 연극으로 만들어 발표하고 드라마공연과정에서 소통하며 훈련해야 하는 말하기 능력을 집중적으로 향상시켰다.

 

또한 영어 대본 읽기부터 드라마를 완성시키는데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무대위에서 마음껏 영어로 표현하는 성취감을 느끼게 했다.

 

이밖에 캠프에서는 세계의 춤, 세계의요리, 세계의 생일 파티문화 장애체험 등 다양한 주제학습과 세계 문화체험을 통해 집중 의사소통을 능력을 키우게 된다.

 

수강료는 30만원으로 50%에 해당하는 15만원을 동작구가 지원하며 저소득 가정 학생에 대해서는 수강료를 전액 지원한다.

 

문충실 구청장은 “학생들에게 실생활에 응용 가능한 영어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언어능력과 창의력, 의사소통을 위해서 영어캠프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 구청장은 이어 “앞으로도 교육격차 해소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펼쳐 교육 명품 자치구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는 영어캠프가 영어마을에서 살아있는 영어 체험활동이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주고 즐거운 추억으로 만들 어 나가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