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여름방학 맞아 각종 프로그램 진행중’

820-1254
등록일
2012-08-16
조회수
771
자료제공일
2012-08-14
첨부파일

동작구 ‘여름방학 맞아 각종 프로그램 진행중’

각 주민센터별로 가야금 교실, 신문활용한 상상력 키우기 등 프로그램 다양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여름방학을 맞아 각 주민센터별로 아동들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특히 아동들과 청소년들은 각 주민센터별로 실시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알뜰한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사당4동 주민센터는 학교공부와 무더위에 지친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만화 상상교실을 마련했다.

 

이달 21일까지 실시되는 만화 상상교실은 ‘만화 캐릭터 만들어 보기’ ‘여러 동작과 감정표현 그리는 법’ ‘2~4페이지 스토리 만화 그려보기’ 등을 주제로 8번의 만화 강좌 운영을 통해 창의성과 능력개발에 한몫을 거들고 있다.

 

상도3동은 어린이 가야금 교실을 무료로 운영하면서 아동들에게 잔잔한 흥미를 주고 있다.

 

어린이 가야금 교실은 올해로 4년째 자원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는 이순자 성대예술단 회장이 강의를 맡았다.

 

여름방학 기간 한달동안 관내 초등학생 15명은 우리전통 악기인 가야금 연주에 푹 빠져있다.

 

대방동 자치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천연염색 체험교실을 운영하면서 창의력과 인성 함양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

 

20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천연염색교실은 양파껍질과 검정 숯 등 자연재료를 활용해 전통 염색법 배우기 강좌를 마련했다.

 

노량진1동과 흑석동은 신문을 활용한 NIE 강좌를 마련했다.

 

신문 기사 내용을 갖고서 아동들에게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데 안성마춤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업내용은 초등학생들이 주제별로 신문에 난 기사를 오려 붙이거나 신문속 만화를 따라 그려보고 책을 만들어 보는 것으로 논술 및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구 관계자는 “여름철을 맞아 각 주민센터에서 실시되는 프로그램은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며 “학부모들과 아동들의 큰 호응속에 여름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