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8월 동재기 나눔장터 운영’

청소행정과
820-9748
등록일
2012-08-10
조회수
936
자료제공일
2012-08-08
첨부파일

동작구 ‘8월 동재기 나눔장터 운영’

8월 25일 노량진배수지공원서 동재기 나눔장터 열려, 다양한 재활용체험부스 운영

 

‘애물단지 보물단지로 바꾸고, 보물단지 구경오세요’

 

자원재활용과 행복 나눔을 실천하는 동재기 나눔장터가 오는 25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노량진배수지공원에서 열린다.

 

구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총 3회에 걸쳐 4,700여명이 참여한 동재기 나눔장터는 이날 노량진배수지 공원에서 더욱 풍성해진 물품판매와 다양한 재활용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8월 장터에도 햇빛차단을 위해 장터 전체에 천막을 설치하여 참여자들의 편의를 제공 할 예정이다.

 

의류?가전제품 무료수선, 천연재료 비누만들기, 우유팩과 신문을 활용한 화분만들기, 열매와 나뭇잎을 이용한 목걸이 만들기 등 테마별 11개소 재활용품 체험부스 운영 및 음악밴드 공연으로 장터 참여자의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들이 직접 사고 파는 장터와 함께 구청 직원들기증한 중고물품을 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불우이웃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을 위해 폐휴대폰, 폐건전지, 폐소형가전 수거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장터를 방문한 가족단위 참여자에게 자원절약과 나눔의 의미도 되새길 수 있는 나눔장터 활동을 통해 가족간 유대가 돈독해짐은 물론 자연스럽게 경제적인 생활습관과 이웃사랑을 배우는 산 교육의 장을 마련해 줄 예정이다.

 

물품 판매자 신청은 장터 개장 3일전까지 동작구홈페이지를 방문,구청 (청소행정과 및 동주민센터, FAX(820-9979) 에 신청 하면 된다.

 

동재기 나눔장터는 “재사용을 통한 자원순환, 기부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목표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4,700여명 참여 ▲ 546여팀(약2만4,500여점 거래)▲자율모금함 및 명사기증물품 판매로 522만5,000의 기부금을 모았다.

 

기부금은 연말에 관내 저소득층을 돕는데 쓰여진다.

 

구는 앞으로 9월, 10월에도 네 번째 토요일을 맞아 같은 장소에서 동재기 나눔장터를 열어 싸게 팔고, 수익금을 나누는 축제형 장터를 마련, 주민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 “자신에게는 필요 없지만 남들에게는 쓸모있는 물건을 구민들이 서로 사고 팔수 있게 하고 재활용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재기 나눔장터가 지속적으로 활성화 되길 바라며,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그동안 구민들의 뜨거운 호응속에 진행된 동재기 나눔장터는 지난 7월 장마와 혹서기를 피해 쉰 후, 한달 만에 다시 진행돼 구민들이 그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