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청소년 자원봉사로 여름방학 달군다’

복지정책과
820-0019
등록일
2012-07-31
조회수
752
자료제공일
2012-07-25
첨부파일

동작구‘청소년 자원봉사로 여름방학 달군다’

- 810명 청소년 자원봉사 참여,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 관심유도

 

‘여름방학을 맞아 자원봉사를 통한 방학생활을 보낼 수 없을까’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한 장애?의료?환경 등 다양한 분야를 접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구는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지역내 중?고등학교 학생 81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패키지 봉사활동’을 벌인다고 밝혔다.

 

자원봉사는 원자력문화재단, 시각장애인협회, 동작보건소, 동작소방서 관게자들이 강사로 참여하게 되며 동작자원봉사센터와 구청 대강당, 동작소방서, 노량진역 인근에서 실시된다.

 

방학중 청소년 자원봉사는 여름방학기간중 구가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 체험학습기회를 제공해 청소년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관심과 적극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활동은 기후변화와 환경문제, 장애체험, 노량진역 인근에서 벌이는 절주교육 및 캠페인, 동작구청 5층 대강당에서 청소년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응급처치 및 소방훈련 교육 등 7개 프로그램이다.

 

구는 이 프로그램외에도 서울대공원에서 코끼리먹이주기 등 동물들과 친근해질 수 있는 봉사활동을 마련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는 봉사활동 확인서를 봉사활동 후 매회 발급할 예정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여름방학중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이해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지역사회 문제 및 현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여름방학에도 800여명의 청소년들이 패키지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해 알찬 여름방학을 보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