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명품동작 장애인 한마음 대축제 열려’

장애인복지과
820-9713
등록일
2012-05-21
조회수
844
자료제공일
2012-05-21
첨부파일

 

동작구‘명품동작 장애인 한마음 대축제 열

22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서 제32회 장애인 기념식 이어 어울림한마당, 장애인, 비장애인 하나로

 

‘오늘만 같아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마련된다.

동작구(구청장 문충실)는 22일 오전 11시부터 동작구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 김낙환) 주관으로 서울여성프라자 국제회의장 1층에서 ‘명품동작 한마음 대축제’를 개최한다.

 

제3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기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문화행사와 사회참여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여 장애인 복지 증진 기여에 목적을 두고 있다.

 

장애인 및 가족, 주민 등 800여명이 참가할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장애인과 주민 한마음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진다.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을 위해 헌신 봉사한 주민과 모범재활 장애인 10명에 대한 구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2부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하모니카연주와 밸리댄스, 경기민요, 가수 공연, 퀴즈대행진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되며 이어 장기자랑 및 노래자랑 시간이 마련돼 장애인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동작구 보건소가 여성플라자 외부쉼터(1층)에서 장애인을 상대로 대사증후군 검진을 실시하고 장애인의 건강도 살피게 된다.

 

장애인들을 위한 한마당대축제는 특히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직업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취업설명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동작구는 그 동안 장애인 복지를 위해 특별한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장애인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좋은 역할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