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걷기운동 알고 걸으면 건강두배!’

건강증진과
820-9435
등록일
2012-05-11
조회수
952
자료제공일
2012-05-11
첨부파일

동작구‘걷기운동 알고 걸으면 건강두배!’

동작구보건소 매주 월 노량진근린공원서 구민들 대상 걷기지도 실시, 구민들 큰 호응

‘걷는 것이 만병통치약이다’

 

최근 걷기운동이 건강에 유익하다는 설이 보편화되면서 걷기운동에 참여하는 걷기 마니아들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하루 30분이상 걸으면 면역기능이 좋아지고 심근경색, 혈압, 뇌졸중 발생위험 감소 등 여러 잇점이 있어 걷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건강에 적신호가 나타나는 40대 이상 성인들은 걷기운동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

 

또한 걷기는 시간과 장소, 비용 모두 구애 받지 않으면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운동이다.

 

하지만 누구나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잘못된 걷기자세는 발목과 척추에 무리를 주고 나아가 다리모양까지 변형시킬 수 있다.

 

이에 동작구 보건소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정도 노량진근린공원에서 올바른 걷기지도를 실시하고 있어 걷기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주민대상 걷기지도는 50~60명의 주민들이 참여중이다.

 

물론 운동처방사의 지도아래 걷기운동이 실시되고 있어 참여자들은 올바른 걷기 상식을 아울러 습득하면서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보건소 운동처방사로부터 올바른 걷기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4~5 바퀴 정도 트랙을 돌며 올바른 걷기법을 실시한다.

 

근육회복을 위한 마무리 스트레칭을 하면 하루운동 끝이다.

 

올바른 걷기를 위해서는 턱을 가슴쪽으로 당기며 15~20cm 전방을 바라보고 가슴과 허리는 받듯하게 펴며 보폭은 여자 50~60cm, 남자는 70~80cm가 좋다.

 

동작구 보건소 관계자는 “반드시 운동전에 컨디션을 점검하고 무리하지 않는 게 좋다”며 “걸을때는 천천히 시작해서 점차적으로 속도를 증가시키고 운동전?후 스트레칭 체조를 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